<----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 2-----> 부자가 되는 습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 <구글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자가 되는 습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

부자가 되는 습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 새벽이에요. 제가 오늘부터 일찍 일어나기로 스스로 결정을 했거든요. 약 한 달간에 저의 생활패턴이 무지하게 틀어졌던 게 저의 고민이었습니다.

"어떡하지.. 나 이대로 가다가는 나중에 다시 취업했을 때 되게 힘들지도 몰라.."

라고 자주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은 할수록 느는 게 고민이라서 딱 이 고민을 끝낼 수 있는 결심을 했습니다. 제가 일을 다닐 때에는 돈을 벌고 있지만 얼른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책도 많이 읽고 유튜브에서 유익한 채널들도 정주행도 하고 했거든요. 역시 정보를 찾아다닐 때 무기력함이 느껴져서.. 사실 유튜브는 보다 보면 다른 영상들이 뜨잖아요, 저절로 보게 되더라고요. 에휴 딱 볼 것만 볼 수가 없어요. 그래서 시간 낭비도 많이 하는 편이었답니다...

그러다 보니 책만큼 좋은 매개체가 없었습니다. 제가 읽은 책중에서 부자의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이유 등 되게 유익한 정보들은 되게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부자들의 습관에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이유는 남들보다 하루를 더 빨리 시작해서 남다른 시작하는 것이죠!!

그런데 일찍 일어나는 건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오늘 일찍 일어난다고 알람을 4시부터 맞혀놓았는데 한 시간 뒤에서야 잠을 깼습니다.(?) 정말로 쉽지 않아요.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아침형 인간이라고 합니다. 남들은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든데 성공한 사람들은 이렇게 힘든 것을 성공하니 다른 것들도 성공하는 사람들이 되는가 봅니다.

일찍 일어나기 힘든데 어떻게 하면 일찍 일어날 수가 있을까요?? 그 방법들을 지금 알려드릴게요.

1.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기

찬물 아니고요, 미지근한 물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위장도 안 놀래고 온전히 물을 마심으로써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2. 충분한 잠을 위해서 일찍 자기

말 그대로 일찍 일어나려면 일찍 자는 습관을 들여야겠죠.

3. 알람시계나 스마트폰을 잠자리에서 멀리 떨어뜨려놓기

알람을 끄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일어나야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어떤 알람시계는 바퀴가 달려서 알람 시간이 되면 엄청 돌아다니느라 그 사람은 그것을 잡는데 잠이 다 깬다고 합니다.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4. 알람 소리바 꾸기

정기적으로 알람 소리를 바꿔줘야 합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하죠. 그래서 알람 소리마저 계속 듣다 보면 적응을 해 버려서 가끔은 알람 소리를 바꿔줘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5. 자기 전에는 꼭 전자기기와 멀리할 것!!

이것은 제가 정말로 공감합니다. 저는 주로 컴퓨터를 하다가 잠에 들는데요. 컴퓨터를 하고서 곧장 잠에 드는 것이 아니라, 도 스마트폰을 하고 있더라고요.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하면 전자파 때문에 수면을 취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계속 늦게 자는 수밖에 없고요.. 저는 어제 그간의 습관 때문에 잠을 설치다가 한시에 잤어요. 일어나는 건 5시이니까 4시간 정도 잤네요. 이따가 낮잠을 자면 안 되니까 커피를 꼭 마셔야겠어요.

그리고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에 asmr영상이라고 치시고 (혹은 자기 전에 듣는 음악)이라고 마음에 드는 영상 켜놓고 잠드실 준비 하시면 좋아요. 비 오는 소리~숲 속 소리 등 잠을 자기 좋은 분위기를 뽐낼 수가 있더라고요.

오늘은 일찍 일어난 기념으로 일찍 일어나는 방법을 써봤어요. 내일도 내일모레에도, 글피에도 작심삼일이 아닌 쭉 할 수 있는 습관으로 자리를 잡길 더욱 노력해야겠어요! 그럼 여러분 다음 시간에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