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 2-----> 딸기 찹쌀떡 만드는 방법 +빠르게 만들기(전자렌지) <구글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홈 베이킹

딸기 찹쌀떡 만드는 방법 +빠르게 만들기(전자렌지)

딸기 찹쌀떡 만드는 방법 +빠르게 만들기(전자렌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하루가 정말 짧아요! 요즘 저의 생활 패턴이 들쑥날쑥해가지고 미치겠네요.. 열한 시에 자려고 누우면 스마트폰을 하느라 벌써 12시가 훌쩍 지나가고 난리네요. 더군다나 제가 쓰는 다이어리가 있거든요. 최근에 작성을 한 게 지난달이네요, 저는 어찌하여 주어진 시간을 이렇게나 못 쓸까요??,,, 바쁠 때가 할 일을 더 많이 했던 것 같네요, 취준생 괜히 했어요!!(흠,,,)

그래도 블로그는 써야겠고~전에 블로그에 말했던 것처럼 딸기 값이 많이 저렴해졌잖아요. 그래서 며칠 전에 딸기 샌두 위치 만들 때 같이 딸기찹쌀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ㅎ 진자 찰떡이라 그런지 시식을 할 때 호로록 입에 다 들어가요. 이거 진짜 맛있어요.. 할아버지나 할머니들도 좋아하실 거 같은 맛인걸요~

딸기는 사이즈가 꽤 크답니다.중상급으로 사이즈가 나온 거래요. 딸기가 커서 찹쌀떡은 7개밖에 안 나왔어요 ㅎㅎ상큼하고 맛있는 딸기 찹쌀떡을 지금부터 같이 만들어볼까요???

 

*재료

찹쌀가루 200g 뜨거운 물 216g 설탕 65g 소금 두 꼬집!! 그리고 앙금도 쓰일 연양갱 4개

재료는 간단하죠??앙금으로 쓰이는 양갱은 해태에서 나오는 것인데 마트나 편의점에 가시면 팔아요. 저는 편의점에서 샀는데 2+1으로 싸게 샀어요 ㅎㅎㅎ 이래서 가끔은 편의점을 가야 하나 봐요. 근데 라이트로도 나왔더라고요. 확실히 달지 않아서 좋긴 했지만 단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이렇게 뭐 만들어 먹을 때에는 오리지널을 쓰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역시 찹쌀떡은 달달한 맛이지요.)

1) 우선 찹쌀가루와 설탕 소금 뜨거운 물을 넣어주세요.

2) 잘 섞어줍니다.

3) 전자렌지에 3분 동안 돌려서 익은 반죽을 만들어주시고 한번 휘리릭 섞어주세요.

느낌이 마치 도배할 때 그 풀을 만드는 느낌인데요..ㅋㅋㅋ

4) 3번의 반죽을 다시 한번 전자레인지에 넣고서 3분을 돌려주세요. 그리고 다시 섞어줍니다.

5) 마지막으로는 2분 동안 돌려주세요. 반죽이 익을 때마다 투명해지는 게 눈에 보이실 거예요.

마지막 단계에서 더욱 쫄깃함을 원하신다면 반죽을 많이 치대 주시면 엄청 쫄깃해져요. 역시 떡은 많이 치대야 되나 봐요~~

그러고 나서 떡이 겉이 마르기 전에 랩으로 감싸주고 일단 한쪽에다 둡니다.

 

제가 말한 연양갱이에요.

원래는 초코 가나슈를 되직하게 해서 딸기에 감싸려고 했지만.. 갑작스러운 분리로 인해 급히 편의점을 다녀왔습니다.ㅎㅎㅎ ㅠㅠㅠ

양갱은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돌려주어서 되기를 맞혀줍니다.

딸기는 세척을 하여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세요~물기가 많으면 앙금이 잘 안 붙어요.

딸기 하나하나에 앙금을 정성스럽게 붙여주시는데요, 손에 앙금이 달라붙으시니까 물을 손에 묻히면서 작업하시면 깔끔하게 된답니다.ㅎㅎ

이렇게~!!!

떡은 바닥에 전분을 뿌리고서 그위에 얹어 7등분을 해줍니다.(눈 대증으로 해요 ㅎㅎ)

그리고 딸기 앙금을 넣고 잘 감싸주세요. 여기서 어려울 수도 있지만 떡의 가장자리를 늘려가며 다물어주세요.

다 만들어졌네요 ㅎ 이때 눈사람처럼 쌓아서 찍고 싶지만.. 모양이 흐트러 질까 봐 못 찍었네요.

반절로도 잘라봤는데요. 앙금이 잘 들어가고 딸기도 이뻐서 모양이 아주 이쁘네요. 오늘 베이킹도 성공이에요!

딸기찹쌀떡을 만드실 때 주의점은 찹쌀떡 반죽을 만들 때 치대는 것만 충분히 하신다면 기대 이상인 딸기 찹쌀떡을 맛보실 수가 있어요!! 정말로~

아 그리고 딸기찹쌀떡은 만드시고 바로 드셔야 해요. 냉장실에는 식감이 푸석해지고 담날이 되면 딸기에 물이 세어져 나온답니다. 이게 좀 아쉽죠. 먹을 만큼만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이 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저는 다음에 또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