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 2-----> 버터풍미 가득한 버터링쿠키만들기 <구글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홈 베이킹

버터풍미 가득한 버터링쿠키만들기

 

버터풍미 가득한 버터링쿠키만들기

 

안녕하세요. 어제는 비가 그렇게 오더니 하루 아침사이에 비가 뚝 그쳤네요.오늘은 하루종일 흐리기만 할껀가봐요.

오늘은 늦잠을 자서 오후가 되서야 점심을 먹었답니다.어제 과음을 한 관계로 라면을 끓여먹었지요ㅎㅎㅎ몇일전에 체중계를 재봤는데 상상도 못한 숫자가...!!!?

역대급이였지요...그래서 어제는 앞으로 점심을 먹지말자 다짐을 했건만..점심에 안먹은 칼로리를 저녁에 먹고나서 심지어 칼로리를 넘겼어요ㅋㅋㅋ이것은 안그랬어도 될 금식이었네요.

속상해요..다이어트란 평생 숙제인가봐요..(살안찌는 체질이고 싶어라..)

무튼 오늘은 맛있는 버터풍미 가득한 버터링쿠키를 만들어볼거예요.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지만, 맛있는 것은 안먹어볼 순 없겠죠?

지금부터 시작해요:)
재료는 아래와 같이 준비해주세요.버터를 미리 꺼내놓지 못하신 분들은 전자렌지에 5~10초정도씩 돌려 말랑말랑 쓰기 좋은상태로 만들어주시면 되세요.

혹시 전자렌지가 없으신 분들은? 뜨거운물에 중탕해 주세요. 요즘 같은 시대에 전자레인지가 없는집도 있나요?(이사한지는 쫌 됬는데 저희 집에는 아직 전자레인지가 없네요..)혁명적이네요ㅋㅋㅋ


버터120g,설탕60g,아몬드가루50g,박력분 150g,계란1개,바닐라오일3~4방울, 바닐라오일3~4방울

butter 120g, sugar 60g, amande flour 50g, cake flour 150g, egg 1ea, vanilla oil 3~4drop



우선, 말랑한 버터를 풀어줍니다.

버터는 대충 풀어주시고요, 설탕을 넣고 살짝 섞어주세요.여러분들 쿠키를 만드실때 설탕넣고 믹싱을 많이 하게 되면요..딱딱한 쿠키가 되요!!

계란은 1개!!실온에 꺼내 놓은 계란을 조금씩 나눠서 믹싱이 너무 많이 되지 않게!계란이 거품내기가 쉽잖아요?

그래서 여기서 믹싱을 많이 하시면 버터링쿠키같은 짜서 모양내는 쿠키들은 모양이 퍼져서 구워지고 안 예뻐진답니다!! 우리 기억해요!짜서 모양내는 쿠키들은 믹싱을 적당히 하는걸로요.

아몬드가루, 박력분을 체에 쳐서 넣어주세요. 아몬드가루가 없으신분들은 박력분으로 마저 계량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치만 아몬드가루처럼 고소한 맛을 내주는 재료가 없다면..살짝은 아쉬운쿠키가 되겠죠?ㅎ..

반죽을 섞을땐 ' #' 모양으로 내시면서 섞어주셔야 반죽에 찰기가(글루텐) 안생겨서 좀 더 바삭한 식감의 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별깍지를 끼운 일회용 짤주머니에 완성된 반죽을 담아주세요.별깍지는 방산시장또는 인터넷으로 구매 하실 수가 있어요~

모양을 이쁘게, 동그랗게 짜주신 다음 오븐을 예열해주세요.이때 쿠키들을 넉넉하게 팬닝해주셔야 구울때 서로 안 붙어요.

180도 오븐에서 10~15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굽는색이나 여러가지 차이가 많으니까요.중간 중간 팬을 돌려가며 구워주시면 버터풍미가 가득한 버터링쿠키를 만드실 수가 있으세요ㅎ

어때요?맛있어보이지 않나요?~쿠키는 식혔다가 먹으면 더 맛나요!!

선물용으로도 제격입니다.ㅎ정성껏 만들었다면 뭐가 맛이 없을까요~?ㅋㅋㅋㅎ오늘도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요.저녁메뉴는 무엇이 좋을까요?남은 하루도 화이팅이예요!낼 봐요~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