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 2-----> 집에서 붕어빵만들기 <구글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홈 베이킹

집에서 붕어빵만들기

집에서 붕어빵만들기

안녕하세요~ㅎ아직까진 날씨가 쌀쌀합니다~입춘도 지났는데 언제쯤 봄날이 찾아올까요.그런데말입니다 아직 춥기때문에 제가 겨울철간식 레시피를 알려드릴까합니다. 아직은 춥기에ㅎ

바로 바로~ 집에서 붕어빵만들기입니다.안에 팥이 들어가진 않았고요. 모양만 붕어모양인 붕어빵이예요~에이 붕어빵 아닌데 붕어빵이냐하는 분들이 계실꺼같아서요^^ 예를들어 바나나빵처럼 모양만 바나나인것인데..뭐..이런 붕어빵도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꺼같아요.무튼 집에서 붕어빵만들기 기대되시죠?ㅎ

오늘 레시피는 제가 운영하는 유투브에서 올린 영상을 캡처해서 올렸어요.너무 귀여워서 선물해도 좋고 제가 먹어도 좋을만큼 동료분들에게 가족들에게 친구들에게 애기들에게 인기만점이예요.(진짜 귀엽다니까요.)

이 레시피는 홈베이킹이고요.재료 소개할게요~

레시피

버터 103g ,계란2개, 설탕73g,박력분100g,아몬드분말 40g,베이킹 파우더1g

버터는 실온에 미리 꺼내두세요.말랑해야 작업하기가 좋아요~겨울처럼 추울땐 따뜻한곳에 두셔요..



1)버터를 풀어주고 설탕을 섞어줍니다.
말랑하면 잘 풀어져요ㅎ저는 앵카 무염버터를 썼는데 시중에 가염버터를 제외하고 모두 사용가능해요.



2)계란을 2개를 1개씩 나눠 섞어줍니다.거품을 많이 내주세요ㅎ(열심히 치대어주세요)
계란은 나눠서 섞어줘야 분리가 나지 않아요.특히나 겨울엔 하나씩 섞어주는데 혹시 분리가 나거나 반죽의온도가 내려가면 뜨거운물에 중탕을 해주세요!!


3)박력분, 아몬드가루,베이킹 파우더를 쳐에 내려서
버터반죽에 섞어줍니다.이때 섞는 느낌이 되게 좋아요ㅎ여기서 아몬드가루가 없다면 박력분으로 대체하셔도 좋지만, 고소한맛은 낼 수가 없어요ㅠㅠ이 점은 감안하셔야합니다.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서~근데 짤주머니가 없으면 비닐봉지!일회용 비닐봉지 있잖아요?거기다가 하셔도되고, 지퍼백에 하셔도 되요ㅎ무방해요.

틀에 70퍼센트정도 패닝해주세요. 욕심이 과해서 반죽을 틀에 가득 채울경우 너무 안이뻐요..잘 익지도 않고요..아무튼 적당히..
그리고나서!
5)예열한 오븐 180°에서 15~20분동안 색을 봐주면서 구워주세요~!!

색을 봐야되는건 오븐마다 다르고 가지각색이라 눈으로 확인해주시는게 좋아요. 마음을 전하는사람에게 드릴거라면 끝까지 정성을 쏟는게 좋겠죠?ㅎ

다굽고나서는 조심히 식힘망에 옮겨줍니다.틀에서 식힐경우 습기가 생겨 들러붙을 수 있어요.뜨거우니까 진짜 조심하셔요!!!저는 포크로 하나씩 옮겼어요.


다식었다면 모양을 그려줍니다ㅎ원래 모양도 되게 이쁘거든요.근데 사진에는 안 담기니까 직접 초코로 그려줬어요. 그냥 하셔도 괜찮아요 ㅋㅋㅋ

마지막사진은 실제로 붕어빵파는걸 따라해 본거예요. 무지빵봉투를 냅다 구해서 3천원어치만 구매했어요ㅋㅋㅋ이런 감성이 좋습니다..ㅋㅋㅋ

여러분은 붕어빵먹을때 어느쪽부터 먹습니까?머리?꼬리?배?ㅋㅋㅋ요거슨 한입에 가능해요. 사실 한입이라 하기엔 살짝 애매하지만요..

선물하실땐 접착빵봉지 있잖아요~거기에 담아서 선물하세요ㅎ

오늘 레시피 어떠셨나요?ㅎㅎ괜찮으셨다면 자주 놀러와주세요ㅎ앞으로도 홈베이킹을 자주 올릴게요!!사실 제 일도,취미도 베이킹이거든요..맛있는것만 들고 올게유!!.

제가 일상 블로그를 작성 할때랑 홈베이킹블로그 작성 할때랑 말투?가 안 맞는거같은데 바꾸는게 쉽지않네요..차차 적응 되면서 바뀌겠죠? 시간이 필요할꺼같아요!! 여러분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내일도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