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 2-----> 유투버를 위해 태어난 마이크???올포토 큐마이크(Alfoto Q-mic)=마이크리뷰 <구글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투버를 위해 태어난 마이크???올포토 큐마이크(Alfoto Q-mic)=마이크리뷰

유투버를 위해 태어난 마이크???올포토 큐마이크(Alfoto Q-mic)=마이크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기기 리뷰를 해볼까 해요. 제가 몇 달 전에 산 마이크인데요, 잘 산 것 같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올 포토 큐 마이크(Alfoto Q-mic)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할 때나 브이로그를 시작할 때 예바 유투버라면 꼭 필요한, 모든 유형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최적화된 울 포토 큐 마이크라고 합니다.

이 마이크는 나올 당시에 킥스타터 펀딩 사이트에서 2억 7천만 원 펀딩을 성공한 제품으로 그 외에도 펀딩 사이트에서 주목받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제가 몇 달 전에 샀다고 했잖아요. 저도 유튜버이니까 마이크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베이킹 유튜버는 요리하는 것을 잘 보여서 영상을 찍기만 하면 될 텐데, 제가 욕심이 앞서서 그래도 마냥 알려주기만 하면 재밌지 않을 것 같아서 asmr베이킹 콘셉트로 하고 싶었어요. 어느 때부터인가 유튜브에서 asmr콘셉트인 콘텐츠가 많이 떴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콘텐츠를 많이 찾아보고 공부도 많이 했답니다.ㅎㅎ (공부를 한 만큼 제 채널.. 좋아야 되는데 제 채널 성장은 더디네요...ㅜㅜ) 아무래도 하꼬 유투버라 어쩔 수 없는가 봅니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하는 수밖에요.

그렇게 해서 많이 알아보고 공부를 하고 해서 이게 가장 좋겠다!! 하는 마이크를 골랐답니다. 아직도 잘 샀다고 자부해요!! 이제 마이크에 대한 본격 리뷰를 해볼게요.

 

 

올 포토 큐 마이크(Alfoto Q-mic)의 장점은 수도 없이 많아요. 우선 마이크 커버 뒤쪽으로 보시면 3가지의 메뉴(?)가 있잖아요. 그게 한 개의 마이크를 가지고서 세 가지의 마이크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다는 아주 큰 강점입니다.

 

1.  첫 번째 120도 지향성 녹음입니다. 이 지향성의 모드의 기능은 주변 소음이 녹음되는 것을 방지하면서 마이크의 바로 앞에서 나오는 소리를 명확하게 수음한다고 합니다.

 

2.  360도 옴니 모드 (omni mode)는 사방에서 들려오는 소리들을 수음한다고 합니다.

 

3.  asmr모드는 먹방, asmr 등 조용헌 공간에서 집중된 소리를 녹음할 때 최적의 소리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가지의 마이크에서 3가지 기능이나 쓸 수 있다니 이 마이크는 왠지 안사면 후회할 것 같은 제품입니다. 참고로 마이크는 회전이 가능해서 보다 원하는 위치에서 녹음을 하 실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그리고 마이크의 배터리가 필요가 없습니다. 오로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에 꽂아서 사용을 하시면 되는데요. 아주 편리합니다.

또 하나! 장점이 이렇게 많은 데 뭐가 또 있냐고요?

 

바로 케이블의 종류를 여러 가지를 준다는 것이죠. 사진에는 빠졌지만, 무슨 케이블이 이렇게나.. 가장 혜자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저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찍는데 제 폰이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이거든요. 홈페이지에 갤 노트1 0, 갤노트 플러스는 이어폰 젠더가 필요하다고 해서 마이크 살 때 다른 사이트에서 같이 사서 배송을 같이 받았었거든요.(성격 급하신 분들.. 마이크 바로 써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꼭 같이 배송받을 수 있도록 함께 주문하세요.)

이외에도 따로 젠더를 구해야 하는 스마트폰들은  아이폰 7 ,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아이폰 x/xs, 아이폰 xr, 아이폰 xsmax, 아이폰 11,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max 등 아이폰도 그렇고 삼성도 그렇고 정품만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꼭 정품을 구매하셔서 쓰세요!!

제가 카메라를 안 쓰고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한다고 했잖아요. 카메라 케이블도 줬는데 스마트폰 케이블이 긴 것이랑 짧은 게 있더라고요. 저는 처음에 짧은 것을 끼고서 촬영을 했는데 소리가 잘 안 들리는 게요.. asmr로 했는데도요. 괜히 샀다 후회하면서 다시 구성품을 정리하면서 보는데 케이블선이 긴 것도 있더라고요.ㅎㅎㅎ 이게 웬걸 긴 것을 베이킹 열상 찍으니까 소리가 확실히 다릅니다. 진자 신세계 다른 유투버분들이 내는 소리를 저도 낼 수가 있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요즘 영상 촬영하는데 아주 큰 기쁨을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유투버를 준비하시거나 영상을 관련된 일을 하고 계신다면 이 올 포토 큐 마이크(Alfoto Q-mic)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아직까지는 불편한 점은 없어요. 안 좋은 점도 없고요. 이렇게 실용적인 제품을 만들어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네요.ㅎㅎ 10만 원대로 오래오래 쓸 수 있을 거 같아요.(절대 홍보 아니고 제 돈 주고 제가 좋아서 리큐 하는 거예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