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 <----구글서치콘솔----> <-----구글애드센스 2-----> 식초없이 무생채 황금레시피 <구글애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일상

식초없이 무생채 황금레시피

식초없이 무생채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오랜만이지요ㅎ 얼마만에 포스팅을 하러 들어왔는지요ㅠ.ㅠ요즘 굉장히 나른해져서 무엇인가를 시도를 못했었어요.이게 바로 몸이 적응을 해서그런가요..자꾸 늦잠자고ㅋㅋㅋ끼니도 잘 안 먹게 되네요ㅋㅋㅋ생활 패턴이 불균형해졌어요.

그래서 다시 밥을 해먹자!해서 오늘 아침에 무생채를 만들었답니다.후딱 만들고 오늘해서 오늘 먹는!!이따가 저녁에 먹을려고요~

무생채 레시피는 아주 맛있는 황금레시피예요.처음에 유투브에서 백종원의 요리비책 보고 따라 했었거든요.근데 뭔가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요리는 오로지 본인 입맛에 하시는것이 좋단 이 말이죠ㅎ간을 살짝 살짝 바꿨더니 먹을만 합니다ㅎ식초없이 무생채만들기!
이제 시작해 볼까요?!

재료는
무1/2개, 고춧가루3숟가락,매실엑기스2숟가락,다진마늘 1숟가락,까나리 액젓 1/2숟가락,황설탕2숟가락,소금 소량

 

우선) 무를 얇게 쓱쓱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길게 길게 잘라주시고요.

소금을 저것만큼 넣고,

버무려줍니다.원래는 숨을 살짝 죽이고 양념을 하는데, 오늘은 기다릴 시간이 없어 후딱 진행합니다ㅎㅎ

고추가루를 넣어주시고요.(고운 고추가루입니다.)

황설탕도 넣어줍니다.

식초없이 만드는 무생채이니까 매실엑기스도 넣어주세요,저는 집에서 담근게 아닌 마트에서 파는 매실엑기스를 사서 사용했거든요? 확실히 단맛이 더 있더라고요.요것은 맛보시면서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예전에 다진마늘없이 무생체를 만들어봤었는데 진짜 맛이 없더라고요...(진짜)여러분..다진마늘 넣어주셔야 합니다ㅎ

모두 다 넣었으면 잘 버무려줍니다.무의 양에 따라서 양념이 모자를수도 있는데 그럴땐 당황하지마시고 양념들을 조금씩 추가해주세요~대신에 이것저것 넣지 마시고 위에 넣으신 것들만 넣으셔요ㅎ

짜짠~완성이 되었죠!진한 양념들이 잘 섞였어요.식초없이 만들수있고 심지어 식초로 만든것 보다 훨씬 더 맛있어요ㅎ그치만 하루는 재워놓고 먹어야한다는 점~기다림의 미학이라고 할까요??기다렸다먹으면 다 맛있겠죠ㅋㅋ근데 요건 그냥 맛있답니다ㅎ식초없이 무생채 양념이 많이 들어간 덕분인것 같네요~

무생체가 김치담그기에 기초라는데 나중에는 깍뚜기, 알타리김치등등..직접 담그고싶네요!!맛있는요리 정말 잘 만들고 싶어요!!ㅎ...저의 작은 꿈이예요ㅋㅋㅋ

 

 

 

어느덧 일 그만둔지도 3주나 되었죠~

 

저의 생활에서 변화한것은 딱히 없네요ㅎ딱히 변한거라하면 요리하는 삶?베이킹하면서~여유롭게 지내고 있어요.그대신에 공부는 잘 안하고..외국에 공부는 젊을때 딱 떼고 싶다...아직 시간은 많이 남았지만 그전에 지난 3주란 시간도 나도 모르게 지나갔기에 앞으로 올 시간도 3주처럼 후때 지나가서 또 미래엔 지금의 내가 있겠지..에휴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행동하라!!과거에 내가 변해야 미래에 내가 변한다는 ..사실 쉽다.머리로는 이해를 했지만 몸이 굳어버린것 같다.일다닐때는 하고싶은것도 많고 가고싶었던곳도 많았던것 같은데 ㅋㅋㅋ

그래서 일 다니면서 하고싶은걸 못한다고 하는건 핑계에 불과하다.어떻게든 실행할 수 있고 퇴근후 폰하는 시간을 쫌 줄이면 계획, 공부든 뭐든 ..

그만두니까 시간이 엄청 많아도 일다닐때만도 못하다..공감하시는분?...

오늘은 진짜..공부라도 해야겠다ㅋㅋㅋ흐흠..
여러분 오늘도 제 글을 봐주신것에 감사합니다~다음에 봬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몽청만들기  (0) 2020.02.26
맛있고 간단한 제육볶음레시피  (2) 2020.02.19
비오는날 바삭 김치전만들기  (0) 2020.02.12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맛있게 끓이기  (0) 2020.02.10
집들이하는날  (0) 2020.02.05